레뷰코퍼레이션의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주 청약이 9월 19일과 9월 2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됩니다.
희망 공모가격은 11,500원 ~ 13,200원이고, 삼성증권에서 청약 가능합니다.
청약 판단을 위한 기본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현황]
레뷰코퍼레이션은 SNS광고 시장의 주요 콘텐츠 공급자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의 인플루언서 플랫폼은 수 많은 인플루언서 관련 광고와 캠페인을 통해 얻은 빅데이터의 기본적인 축적을 완료하고 회사 활동의 결과로 추가되는 데이터까지 확대하고 있어 선순환 구조가 완성된 상태입니다.
이와 같은 데이터 축적 효과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 지능 기술을 적용한 인플루언서 광고 자동화 시스템'을 특허로 등록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① 모집 ②선정 ③ 콘텐츠 검수 ④결과 보고 ⑤ 사후 모니터링의 광고 캠페인 전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될 수 있어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4천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는데, 레뷰코퍼레이션은 누적 회원 수 94만명(2023년 7월말 기준)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고,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전국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10개 지사의 설립 운영을 통해 국내 시장점유율 7%를 기록, 1~2%에 그치고 있는 경쟁 업체 대비 압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일찍부터 노력을 기울인 결과 '레뷰' 단일 브랜드로 대만과 동남아시아 5개국에 런칭하여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미래 성장을 위한 신규 사업도 준비중에 있는데, 보유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레뷰파트너스' '레뷰 서치' ' 레뷰 링크' '레뷰몰' '레뷰 카드' 등의 신규 사업과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입니다.
[매출구성]
레뷰코퍼레이션의 매출액은 2020년 173억에서 2022년 403억으로 신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캠페인(CMD)매출과 지사를 통한 로컬 매출의 비중이 높은 상황입니다.
[공모개요]
레뷰코퍼레이션의 금번 공모 주식 수는 이백이십사만주(2,240,000주)이고, 액면가 500원에 희망 공모가는 11,500원에서 13,200원까지입니다. 총 모집 금액은 희망 공모가 하단 11,500원 적용 시 약 256억원이고, 상단 13,200원 적용 시 약 296억원입니다.
[구주매출비율]
레뷰코퍼레이션의 금번 공모는 신주 모집 1,640,000주와 구주 매출 600,000주로 이루어져 구주 매출 비율이 26.79%입니다.
[상장당일 유통 가능 주식수]
레뷰코퍼레이션 상장 시 상장 당일부터 유통 가능한 주식 수는 2,179,200주로 전체 상장 예정 주식 수 10,969,920주의 19.87%에 해당합니다.
[공모일정 및 청약 가능 증권사]
- 수요예측일 : 9월 11일(월) ~ 9월 15일(금)
- 공모청약일 : 9월 19일(화) ~ 9월 20일(수)
- 환불일 : 9월 22일(금)
- 상장일 : 미정
- 청약 가능 증권사 : 삼성증권
[청약한도 및 청약 단위]
레뷰코퍼레이션의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이고, 일반 청약자의 청약 증거금률은 50%입니다.
삼성증권의 일반 청약자 배정 물량은 560,000주 ~ 672,000주이고, 일반 청약자의 최고 청약 한도는 온라인 전용 고객 기준 14,000주 ~ 16,000주입니다.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 일반 기준 2,000원입니다.
[공모가격]
레뷰코퍼레이션의 희망 공모가격은 회사의 주당 평가가액 17,016원에서 22.43% ~ 32.42% 할인한 가격입니다.
회사의 주당 평가가액은 2023년 반기 직전 12개월의 순이익을 주식 수로 나누어 주당 순이익을 구하고, 유사회사의 평균 PER배수를 곱하여 산출한 것입니다.
<희망 공모가>
< 주당 평가가액>
<유사회사의 평균 PER배수 산정>
[공모자금 사용계획]
레뷰코퍼레이션은 금번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신규 사업을 위한 타 법인 증권 취득 자금으로 153억을 사용하고, 나머지 35억을 해외 시장 진출 확대 등 운영 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재무정보]
< 수익성 >
레뷰코퍼레이션은 2020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영업손실과 당기 순손실을 기록했지만, 2021년 이후 매출 회복세가 이어지면서 10%대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재무 안정성 >
레뷰코퍼레이션의 부채비율은 2022년 상환전환우선주의 보통주 전환을 통해 큰 폭으로 개선되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코노맨의 생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의 코스닥 상장 도전입니다.
SNS상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큰 점을 활용하고 있는데, 국내 업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점과 해외 진출에도 성공한 점 등은 긍정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업체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수요예측 결과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상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청약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의 수요예측 결과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23.09.18 - [공모주] - 레뷰코퍼레이션 수요예측 결과 흥행 성공 공모가 15,000원 상향 확정
※ 이코노맨은 공모주 청약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본인 판단 시 참고용으로만 활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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